설명
- 책소개
- 펠리컨, 알파가, 아시아 코끼리에서 러시아 인형까지!
직접 만든 종이접기 작품으로
인테리어를 감각적으로 꾸미자!『자르지 않고 한 장으로 접는 모던 디자인 종이접기』은 일본의 스타 종이접기 작가 후지모토 무네지가 펠리컨, 알파가와 같은 특이한 동물부터 장식용 사슴머리, 러시아 인형까지 갖가지 재미있는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비슷비슷한 소재로 종이접기를 하면서 싫증을 느꼈던 사람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정성을 다해 완성하고 나면 고민할 필요 없이 책장 한쪽에 세워두기만 해도 멋진 인테리어 포인트가 된다.
몇 가지 작품을 모아 컬렉션을 만들어도 좋습니다. 값비싼 소품을 구입해 장식할 때와는 다른 만족감과 성취감이 느껴질 것이다. 어떻게 장식을 해야 할지 망설여지는 사람이라면 중간 중간에 저자가 실어놓은 컬럼을 읽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종이접기 스트랩이나 집게 꽂이로 활용하는 방법, 종이접기 모빌을 만드는 방법 등 인테리어 꾸미기에 필요한 간단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자르지 않고 오로지 한 장으로만 접는다’는 저자의 원칙은 이 책에도 고스란히 적용되어 자르거나 붙이는 일 없어 한 장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꾸밀 수 있는 모던 디자인 종이접기를 만들 수 있다. 수준 높은 작품에 도전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이 더없이 훌륭한 선물이 될 것이다.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일상적인 풍경도 감각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종이를 활용해 특별할 것 없었던 생활공간을 세련되게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자르지 않고 한 장으로 접는 모던 디자인 종이접기』는 인테리어 포인트로 장식할 수 있는 다양한 종이접기 작품이 수록되어 있는 책이다.
- 상세이미지
- 저자 소개
-
- 저 : 후지모토 무네지 (Muneji Fuchimoto,フチモト ムネジ)
- 1967년 나가사키 시에서 태어남. 현재 후쿠오카에서 산다. 그래픽디자이너와 아트디렉터이며 주식회사 스콧디자인의 대표이사이다. 2005년 당시 유치원에 다니던 큰아이의 종이접기 놀이를 계기로 창작 활동을 시작했다. 현재, 동물과 로봇을 중심으로 창작 활동에 열중하고 있다. 저서로는 『오리로보』, 『종이접기 동물원』 『팬시아트 종이접기』등이 있다.
그래픽 디자이너&아트 디렉터. 1967년 나가사키현 출생. 후쿠오카현 거주.
광고 포스터 등 비주얼 제작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후쿠오카 아트 디렉터즈 클럽 회원.
유치원에 다니는 장남의 종이접기 놀이를 계기로 창작 종이접기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아이의 요청에 따라 동물, 곤충을 중심으로 만들다가 합체 오리로보를 만든 뒤 종이 한 장으로 자르지 않고 접는 오리로보 세계를 확립해 현재에 이른다. 최근 유튜브에서도 활동중
- 역 : 이지혜
- 일본 시코쿠가쿠인 대학교에서 교육학을 공부했다. 글밥 아카데미를 졸업한 뒤 지금은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팬시아트 종이접기』, 『실뜨기 대백과』,『오리로보-오리가미 솔저』, 『공부의 기본』, 『종이접기 손가락 인형』, 『헤비오의 동물 종이접기』 등이 있다.
- 목차
- 작품 소개
004 디스플레이 이미지
014 기본 종이접기방법 및 기호
016 기본 보조선을 만드는 방법
018 딱따구리
021 오리
024 낙타
028 스컹크
032 펠리컨
037 수탉
044 병아리
047 올빼미
052 악어
055 투구
058 비행기
064 고슴도치
068 새집과 작은 새
076 양
081 강아지
087 고양이
089 알파카
094 당나귀
101 사슴
107 네모난 안경
112 세모난 안경
114 타원형 안경
117 생활 아이템으로 만드는
종이접기 인테리어
118 의자 01
120 의자 02
124 의자 03
127 의자 04
130 의자 05
133 의자 06
134 장식용 사슴 머리
138 장식용 물소 머리
142 장식용 코끼리 머리
146 아시아 코끼리
151 축하카드 케이스
154 러시아 인형
158 종이접기 모빌 만들기 - 출판사 리뷰
- 색종이가 가진 가능성과 매력을 마음껏 살린 책으로 완성도와 만족감, 재미를 모두 갖춘 작품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종이접기 손가락 인형으로 색종이의 무한 매력에 빠져 보세요.
처음 종이접기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좀 복잡하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섬세하게 사진으로 만들어진 도면과 원포인트 레슨을 보면서 놓치지 않고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무리 없이 완성할 수 있습니다. 종이접기 경험이 많지 않은 초보자는 도면만으로는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더구나 난이도 높은 작품의 경우에는 숙련자도 도면을 보고 한 번에 완성하기가 어렵습니다. 『자르지 않고 한 장으로 접는 모던 디자인 종이접기』에서는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이 사진으로 수록되어 있습니다. 아직 실력이 부족한 사람이라도 사진을 참고로 꼼꼼하게 접어 나가다 보면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각 작품에는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수준에 맞는 것부터 접기 시작하면 됩니다. 초보자라면 비교적 쉬운 작품부터 만들어보며 실력을 키울 수 있고 어느 정도 종이접기에 능숙한 사람이라면 더 높은 난이도에 도전하며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직접 만든 종이접기 작품으로 평범하고 심심했던 인테리어를 이색적으로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대단한 준비물이 필요한 것이 아니랍니다. 색색깔의 종이 몇 장과 두 손만 있으면 충분하죠. 지루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종이접기! 『자르지 않고 한 장으로 접는 모던 디자인 종이접기』로 공간에 나만의 개성을 표현해 보세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더해 보세요.
작품별로 새로운 경험을 하고 그 경험을 쌓아가며 성장하는 단계로 종이접기 스킬을 높여갈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집중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고 손의 움직임과 구성에 대해 주위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을 멋진 작품을 만드는 데 하루 30분이면 충분합니다.
아르고나인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