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한글로 만든 메모리게임

계산기를 한글로 바꿔봤습니다. 맨 처음에는 그냥 이런 생각을 구현해보는데 이어서 실제로는 메모리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자 스타트 하면 먼저 숫자를 1개 보여줍니다.

일이삼사오육칠팔구영 으로 되어 있는데 영은 공으로 바꿔야 할거 같기도 합니다. 하여간 위치는 계속 바뀝니다. 마치 인터넷은행 숫자키 입력 부분처럼 말이죠. 어찌됐건 이 게임은 한글 배우는 목적도 있습니다. 외국인이나 유아에게 한글 숫자를 배우기를 할 수 있게 하려는 것이죠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숫자가 단위가 올라가고 함께 입력할 수 있는 시간도 조금씩 늘어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내 반응속도가 이전과 비교해서 얼마나 빨라지고 있는지 기록해서 보여줍니다.

제가 만드는 게임은 그냥 간단하지만 기능성 게임으로 곧 케릭터를 바꾸거나 모양에 대한 것 이외에 숨은 그림 찾기 눈으로 찾는 미로찾기 등등 다양한 게임을 구현해볼 예정입니다.

쉽지만 인지력을 높일 수 있고 터치하는 감각, 폰을 회전시켜야 보이는 것, 폰을 흔들어야만 뒷 글자가 나오는 등등

기능성게임이지만 한글같은 문자 특유의 오토마타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넣어볼 생각입니다. 네모난 글자를 3~4개로 보여지는 것은 별로 없으니 재미있는 생각이… 혼자만의 세계에서 놀고 있습니다.

주판 음성계산기도 준비중입니다. 문제출제는 음성으로 답은 주판으로 놓는 게임인데 잘 구현될지 모르겠어요~ 이요~ 이요계산기… 몇이요 몇이요 몇이면?

제일 바쁠때 엉뚱한 짓만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