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 Together & Change the World
2008.08.07 01:00
아르고나인 창업기와 항해기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제 글을 읽고 기뻐해주시고 같이 호흡하는 느낌을 받은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항해기는 당분간 지속되지 못할 예정입니다.
하고싶은 일이 워낙 다양하고 출판에서 할 수 있는 마케팅 실험은 거의 다 해본 것 같습니다. 돈내는 배너광고와 몇가지 비밀스런 작업들 빼고 ^^;
다만 바이럴 관련해서 실험할 것들이 있는데… 제가 워낙 이상한 일들을 벌리는 것을 좋아해서 이번엔 그쪽 일로 시간을 많이 써야 할 듯합니다.
출판 외적으로 제가 아이디어낸 상품에 대해 투자받을 수 있는 일이 있는데 그곳에 신경을 (특허도 내야하는…)
지난 몇달동안 출판사를 시작하고 운영하면서 순 삽질한 이야기들 이었는데… 가만히 돌이켜보면 이 일을 제가 무척 좋아했다고 생각됩니다.
지금 진행하는 출판사 공동마케팅도 제가 하고싶어 하는 일이었고 다른 분들 끌어들여서 진행했습니다. 완성된 결과물에 흐뭇한 표정지으며 있지만 만일 보수 받는 일이었다면 아마 진행하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와 함께 해준 출판사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비틀즈 노래구절 중에 ‘Come together right now over me’
개인적으로는 출판계에서 뭔가를 조금이나마 바꿔보고 싶었고 바꾸려고 현재도 노력중입니다. 1인출판사도 잘 되고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고 오늘도 노력중입니다.
때문에 모든 과정을 글로 썼고 몇가지는 비밀로 했습니다. 이 글들을 쓰면서 느끼는 것 하나는 이 동네가 너무 좁아서 뭐든 다 말하고 기록해 놓는 것이 여간 부담되는 일이 아닙니다.
일단 지난번 처럼 과정을 모두 올릴만한 시간이 최근엔 거의 없어서 연재가 조금 늦어지거나 안 이루어질 수도 있어 이 글을 남깁니다.
이젠 뭔가 만들어서 보여줘야 할 시간! 어금니 꽉 깨물고~
혼자서는 아무 것도 못합니다. 함께할 수 있을 때 조금씩 바뀔 것입니다.
내가 바꿔야 세상이 바뀐다!
아르고나인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