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하루 10분 머리가 좋아지는 실뜨기 대백과
-
매일매일 하루 10분 머리가 좋아지는 실뜨기 대백과

노구치 히로시 저자(글) · 이지혜 번역
국제 실뜨기 협회 공인교재 실뜨기 책의 결정판! 세계의 걸작 실뜨기를 수집
온 가족이 함께하는 놀이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기며 두뇌력을 키우세요!
쉬운 입문 실뜨기 / 재미있는 초급 실뜨기 즐거운 2인 실뜨기 / 복잡한 중급 실뜨기 / 어려운 상급 실뜨기 혼자 할 수도 있지만 같이하면 더 집중되고 손을 쓰면서 논리 사고력, 집중력 복잡한 실뜨기의 과정을 기억하며 두뇌활동과 다음에 어떤 움직임으로 실뜨기를 이어갈 구상력과 공간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A4사이즈의 판형과 큰 글자 크기로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으며 QR코드로 실뜨기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실뜨기를 그저 추억의 놀이로만 생각하고 있나요?
실뜨기는 소박한 놀이지만 단 한 가닥의 실로 천체의 움직임이나 세계 여러 나라의 생활습관, 생활의 지혜, 신화, 전설, 이야기 등을 표현한다는 의미에서 보기 드문 고대 예술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뜨기는 지금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사랑받는 놀이도구이자 교육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실뜨기는 자연을 품은 이상적인 아날로그 놀이입니다. 넓은 바다를 표현한 ‘밀물과 썰물’이나 밤하늘에 빛나는 웅대한 ‘은하수’ 등 대자연을 표현한 작품이 가득하며 곤충과 식물, 동물을 표현한 작품도 다수 있습니다.
〈실뜨기 대백과〉는 사다리, 빗자루, 고무줄 등 어린 시절의 추억이 떠오르는 전통 실뜨기부터 2인 실뜨기, 연속 실뜨기, 트릭 실뜨기, 은하수, 한 쌍의 뇌조 등 세계 각지의 신기한 실뜨기까지 80여 작품을 담은 실뜨기 책의 결정판입니다.
각 과정을 이해하기 쉽도록 사진과 함께 설명하였고, 입문·초급·중급·상급 등 난이도별로 나누어 실었기 때문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실뜨기 안에 담긴 수학적 원리
놀랍게도 실뜨기에는 수학적 원리가 숨겨져 있습니다. 남태평양에 떠있는 작은 섬나라 투발루의 실뜨기‘밀물과 썰물’은 바위가 줄어들다 사라지고 만조가 되어 수평선이 나타납니다. 동작을 반복할 때마다 사라지는 수평선은 0(수평선)에서 시작해 다시 0(수평선)으로 돌아오는 수학적 원리를 나타내는 것이죠. 파푸아누기니의 ‘은하수’ 실뜨기는 12개 씩 별이 늘어났다가 다시 12개 씩 별이 줄어듭니다.
이처럼 실뜨기 안에도 수학적 요소가 담겨있다는 사실이 놀랍지 않나요? 실제로 일본에서 열리는 실뜨기 대회에 참가하는 아이들 중에는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가 압도적으로 많다고 합니다.
실뜨기를 할 때, 특히 새로운 실뜨기를 배울 때나 어려운 실뜨기에 도전할 때는 뇌가 수학을 풀 때와 같이 활발하게 움직여 집중력과 상상력을 키워줍니다.
이 책에 실린 실뜨기를 할 때에도 수학 문제를 풀 때처럼 간단한 실뜨기부터 시작해 조금씩 어려운 실뜨기에 도전하면서 온가족이 함께 새로운 창작 실뜨기를 영상에 담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