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제로부터 시작한 휠북 시리즈 5

천상열차분야지도는 끝냈고 연결하는 캘린더 작업도 마무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캘린더는 만 년형입니다. 휠을 돌리면서 월, 일 날짜를 회전해서 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현재 폰트는 별자리로 만들어놓은 상태인데 레이저 프린터의 토너가 없어서 레이저 커팅기에서 출력이 가능한 스탠실 문자로 디자인 테스트했습니다. 

하단에 조명을 넣어 빛이 달력의 문자를 투영합니다.

천상열차분야지도도 함께 걸 수 있게 디자인했고 앞면과 뒷면을 100% 이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부분과 디자인적인 부분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작업했던 빛을 퍼블리싱하는 연작 시리즈도 함께

기본적으로 자석 캘린더이기 때문에 철판으로 구성된 레이저 커팅기에 딱하고 붙일 수 있습니다.

보통 아파트는 방화문이라 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퇴근 때 이렇게 활용하실 수 있고

냉장고에도 붙일 수 있습니다. 휠북은 숫자 계산을 하거나 아이들이 휠로 게임을 하거나 다양한 학습, 놀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디스크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제공 중입니다.

2022년 캘린더 디자인은 별자리를 기반으로 하는 디자인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12궁도 별자리와 그걸 의미하는 내용의 콘텐츠를 다룰 예정입니다.

이외에 달을 표기하는 시리즈도 추가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달 표면을 인쇄해서 달에 대한 정보, 분화구 등을 표현할 예정이고 휠은 달의 모양을 표기하게 디자인할 예정입니다. 각기 다른 세트로 태양계 시리즈와 지구, 세계지도 등 앞으로 우주와 지구를 중심으로 세계의 다양한 원형 디자인을 휠로 제공할 생각입니다.

재미있는 프로젝트라 생각하시면 저희 팀으로!


아르고나인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