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자인을 자동화하는 IDML 출판 4


인디자인을 자동화하는 IDML 출판 4

퍼즐책 시리즈를 여러작업을 하지 않게 수 많은 퍼즐을 DB화 하고 인디자인에서 한 번에 편집하고 불러와서 문제, 정답에 고유번호를 가지고 문제 따로 정답 따로 디자인을 일괄 적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마무리했습니다.

idml로 데이터 수정해서 자동으로 책이 생성되게 하고 다시 사람이 디자인이 필요한 부분과 마스터페이지를 손 보고 몇가지 레이아웃이 자동처리되게 프로그램해서 마무리를 했습니다. 

페이지 디자인에 따라 보기 좋은 유형으로 배치하고 설명 페이지를 넣어야 해서 그 부분을 끼워 넣어도 페이지 번호나 문제 번호가 바뀌어도 한 번에 수정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제 흑백 페이지 부분은 그냥 이렇게 작업을 마무리 하고 이제 컬러 페이지에 해당하는 것을 넣으면 됩니다. 

문제를 2만개 이상 만들고 재배열 할 수 있게 구현한 것 이외에 난이도별 POD로 다품종 소량 문제은행으로 구성이 가능할 것입니다.

하여간 이제 인디자인으로 인디자인 클리닝해서 epub3를 만들 수 있는 것을 설계중입니다. 

퍼즐 + 앱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아이디어 및 인디자인의 드로잉 오브젝트 깨지는 것을 해결 하는 것 이외에 폰트 변경, 슬라이드로 등등 대체 오브젝트로 교체하는 것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에디터를 만들어볼까 하다가 인디자인-> idml (클리닝 + 컨버팅) -> 인디자인 편집 -> epub 으로 깨끗하게 출력되는 서비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LLM 에서 대량 레이아웃 학습을 시키는 것도 가능할거 같긴한데 갈길이 멉니다.

Comments

“인디자인을 자동화하는 IDML 출판 4”에 대한 0개의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