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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아웃 자동화 만화효과음 폰트 만들기

주말 다 반납하고 제작한 만화효과음 레이아웃 추출 기능을 대부분 완성했고 반대 작업도 하고 있습니다. 초성, 중성, 종성 한벌만 쓰면 이세상 모든 폰트레이아웃으로 만화효과음 폰트가 그려집니다. 인디자인 대체폰트가 그냥 만들어지기는 하는데 같은 모양이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같은 것도 만들 수는 있지만 일단 그건 예외로 하고 

이 결과물은 여러가지 학습결과물로 글자 자소 디자인체계를 바꿀 수 있습니다. 가로, 세로, 모든 획을 구분해서 나눈 다음에 이미지에서 특별한 값을 추출해서 벡터로 깔끔하게 연결하는 Stroke 방식으로 안그려도 대충 그려도 찾아낼 수 있습니다. 각도별로 다 다른 값을 가진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요즘 점선으로 된 무언가를 그리면 외곽이 모두 연결되고 꾸밈하는 글자의 부리. 획의 삐침 등을 색상으로 구분해 두면 그걸 너비에 맞춰서 디자인을 붙여가는 방식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화효과음은 방향에 따라 다른 느낌을 주기위해 작가가 손을 대는 경우가 많은데 아예 그럴필요없이 방향별로 폰트를 다 생성할 수 있습니다. ttf 나 otf 같은 파일이 아니라 svf 로 만화 그리는 에디터에서 직접 수정하는 것도 가능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기존 글꼴이 있다면

글꼴의 레이아웃에 초성, 중성, 종성을 그려주면 폰트가 생성됩니다.

벡터로 그린 것 이외에 다른 방식도 가능합니다. 그냥 비트맵인 포토샵이나 코믹스튜디오에서 작업하면 이미지를 벡터화하여 폰트로 만들 수 있습니다.

집중해서 기능적인 부분을 마무리하고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터에서 개별 폰트의 레터링을 제작할 수 있는 템플릿을 그대로 한글폰트로 만들 수 있게 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초성, 중성, 종성만 그리면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바로 폰트 1000개 가이드폰트 및 템플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GPU가 필요합니다. 제 머리로는 이제 한계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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