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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 워크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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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dm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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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 워크북 EMB00003fbc6e2b 1. 도서명 :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 워크북 : Business Model Generation workbook 2. 중량, 크기 : 240mm*180mm 3. 면 수 : 191 쪽 4. 발행일 : 2016년 11월 15일 5. 입고일 : 2016년 11월 16일 입고 6. 정 가 : 12,800원 7. I S B N : 979-11-58950-58-3 13320 8. 제조국 : 국산 9. 재질 : 종이 / 연령 : 전 연령 10. 품질 보증 : 파본 또는 성능에 문제가 있을 시에는 구입 후 일주일 이내에 구입처를 통해 교환 11. 책임자 : 고객센터 070-7535-2958 ------------------------------------------------------------------------ 1. 책 소개 단 한 장으로 모든 비즈니스 모델을 표현한다! 9가지 블록으로 구성한 ‘캔버스’로 비즈니스 모델에 혁신을! <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 워크북 >은 스위스 로잔대학교 교수인 예스 피그누어가 저술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을 토대로 누구나 쉽게 캔버스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구성한 책이다.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이하 BMG)은 그동안 연구원이나 전공자 등 일부 사람들만이 이해할 수 있던 비즈니스 모델을 더욱 단순화시키고 현장으로 끌어내 표준이 되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해준, 획기적인 이론으로 평가받고 있다. BMG의 핵심은 9개의 블록으로 구성된 캔버스이다. 이 캔버스는 9가지 블록에 요소를 채워 누구나 간단하게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탁월한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 워크북>은 총 7개의 파트로 나뉜다. 파트 1에서는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의 기본개념과 핵심 도구인 캔버스를 다룬다. BMG를 처음 접한 독자도 파트 1을 읽으면 개요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파트 2는 조직, 기업의 BMG 활용 사례를 소개,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을 프로젝트 등에 활용할 때의 순서와 캔버스 작성법을 알려준다. 파트 3에서는 개인의 스킬을 높이는 BMG 활용 사례를 다뤘다. 그 뿐 아니라 그 스킬을 확장해 창업하는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서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파트 4에서는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 운용하기를, 파트 5에서는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 활용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파트 6과 파트 7 부록에서는 국내외 기업과 조직, 개인의 캔버스 작성 사례를 소개한다. 기업을 분석하다 난관에 부딪쳤을 때 파트 6에 실린 타사의 사례를 참고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대기업부터 소상공인까지, 사원 연수는 물론 워크숍에 최적화 BMG 개발자 피그누어 교수는 BMG는 누구나 알기 쉬운, 단순한 캔버스를 목표로 구상했다고 밝혔다. BMG의 최대 장점은 단 한 장으로 모든 비즈니스 모델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업종과 연령에 관계없이 모두 함께 토론할 수 있으며 현상 분석 및 검증과 수정 하는데도 용이한 공통용어이다. 반복된 검증과 수정은 자연스럽게 노하우로 쌓인다. 이처럼 BMG는 디자인 사고에 최적화된 수단이다. BMG의 캔버스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번갈아가며 사용할 수도 있다. 화이트보드나 종이, 그리고 필기구만 있으면 캔버스를 그려 토의가 가능하며 관련 앱에 보관 및 응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저자는 가급적 아날로그 방식을 추천하고 있다. 편리함을 떠나 캔버스에 크게 쓰면 정신이 또렷해져서 창의적인 의견을 많이 낼 수 있다는 것이다. 다양한 의견을 활발히 교환하는 데는 다 같이 서서 보면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유효성 때문에 제너럴일렉트릭(GE) 같은 대기업부터 소상공인, 창업가, 컨설턴트에 이르기까지 BMG는 많은 기업과 조직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도입이 진행되고 있다. 가까운 일본에서도 창업 연수나 대학 수업에서도 많이 활용된다. BMG의 캔버스는 개인 이외에도 기업 연수나 교육 프로그램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프레임워크이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의 가치가 무엇인가를 고민해보지 않으면 글로벌 비즈니스경쟁에서 살아남기 힘들다. 디자인 사고의 수단으로 BMG의 캔버스는 가치가 있다.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 워크북>은 이를 돕는 충실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2. 본문 EMB00003fbc6e2f EMB00003fbc6e31 EMB00003fbc6e33 EMB00003fbc6e35 EMB00003fbc6e37 EMB00003fbc6e39 3. 목차 이 책의 구성 추천의 글 INTRODUCTION COMIC BMG 단숨에 이해하기 INTERVIEW ‘캔버스’의 아버지가 전하는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의 탄생 배경 기업 인터뷰 1 고쿠요 주식회사 <신상품을 개발을 검토하는 공통 포맷으로 활용> 기업 인터뷰 2 후지쯔 주식회사 <캔버스가 한 장으로 정리되어 누구나 한눈에 이해하기 쉽다> 기업 인터뷰 3 주식회사 SEC <유동적인 인재 활성화와 조직 활성화를 목표로> PART 1 Tutorial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의 기본 BMG 활용의 흐름과 순서 4단계로 작성하기 캔버스의 기본과 작성 방법 이해하기 캔버스의 각 블록을 기술하기 위한 개념 이해 1 캔버스의 각 블록을 기술하기 위한 개념 이해 2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그리기 CASE 1 현상 파악을 위한 캔버스 CASE 2 혁신을 위한 캔버스 PART 2 Business Case 기업과 조직에서의 BMG 활용 워크숍과 그룹 토의의 중요성 도입에서 운용까지의 흐름과 실무 활용법 CASE 1-1 신규 사업 기획 CASE 1-2 블루오션을 어떻게 찾아내는가 CASE 2-1 고객 세그먼트를 개척하기 위한 캔버스 CASE 2-2 새로운 고객 세그먼트에 포커스를 맞춘 저비용항공사 CASE 3-1 사업의 해외 진출 사례 1 CASE 3-2 사업의 해외 진출 사례 2 CASE 4-1 상품 개발 프로젝트에 활용한 사례 CASE 4-2 가치 제안 재검토하기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 전략 공감 지도로 고객 인사이트 분석하기 공감 지도 사용법 기업 연수에서 기획·개발에 활용하기 관리직 연수 중견 사원 연수 신입 사원 연수 PART 3 Personal Case 개인 스킬을 높여주는 BMG 활용 사례 소규모 자영업자와 개인의 BMG 활용 신규 사업의 캔버스 그리기 CASE 1-1 신규 사업 기획 CASE 1-2 신규 사업 캔버스를 재검토하기 CASE 2-1 영업 전략에 활용하기 CASE 2-2 비즈니스 모델을 횡전개하기 CASE 2-3 캔버스로 문제 해결하기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 나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기/알리기 부서 이동과 이직 검토하기 CASE 3-1 소프트웨어 보수 엔지니어 CASE 3-2 핵심 자원에서 착안하기 CASE 4-1 전문직의 캔버스 CASE 4-2 창업 가능성 판단하기 PART 4 Practice 비즈니스 모델을 디자인·운용하기 5단계로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하기 Step 1 준비 = 정보 수집·팀 구성 Step 2 이해 = 조사·분석 Step 3 디자인 = 프로토타입 제작 Step 4 프로토타입 실행 Step 5 비즈니스 모델 관리 PART 5 Technique 다양한 테크닉으로 BMG 캔버스 다루기 비주얼 씽킹의 중요성 그림과 일러스트 활용하기 동영상 활용하기 사진 활용하기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한 테크닉 아이디어 창출 방법 PART 6 Sample BMG 캔버스 사례 Sample 1 라쿠텐 지속 성장하는 비즈니스 모델 Sample 2 @코스메 광고 수입형 수익 모델 Sample 3 코스트코 홀세일 회원제 비즈니스 모델 Sample 4 DHC 채널 변화형 전략 모델 Sample 5 이동 슈퍼 재고 활용형 비즈니스 Sample 6 어학 교사 해외 창업형 비즈니스 Sample 7 기업 광고 담당자 자기 가치의 시각화 Sample 8 웹 디자이너 프리랜서의 캔버스 Sample 9 병원 사무직 천직이라는 인식과 이직 PART 7 Appendix 부록 4. 저자 소개 이마즈 미키(今津美樹) 저 윈도스(WinDo’s) 대표이사, IT 애널리스트. 미국계 IT 기업에서 오랜 기간 쌓은 마케팅 스페셜리스트 실적과 20개국 이상에 달하는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윈도스를 설립하여 대표를 맡고 있다. IT를 활용한 마케팅 관련 강연과 기업 연수를 비롯하여 라디오 해설, 도서 집필·해설·서평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의 워크숍과 세미나 개최 외에도 원저자인 팀 클라크와 함께 일본에 ‘비즈니스 모델 YOU’의 보급을 추진하고 있다. 메이지대학교 리버티아카데미에서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김혜영 역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제학과 일본학을 전공했다. 졸업 후 번역 에이전시에서 근무했으며 현재는 바른 번역 에이전시 소속 번역가로서 꿈에 그리던 번역가의 길로 들어섰다. 회사로고들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66-1 목화빌딩 8층 전화 | 070-7535-2958 팩스 | 0505-220-2958 e-mail | atmark@argo9.com Home page | http://www.argo9.com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 워크북 미리보기 [도서] 비즈니스 모델 제너레이션 워크북 (개정판) 이마즈 미키 저/김혜영 역 | 아르고나인미디어그룹 | 2016년 11월 12,800원 → 11,520원(10% 할인) | YES포인트 640원(5%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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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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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 제주도 공항에서 내 책을 열심히 풀고있는 초등학생쯤 보이는 친구를 보게 되었는데 이거 아저씨가 만든거야 라고 말할뻔 했음...

      부모님과 동생쯤 보이는 아이가 함께 있는데 말걸었다가는 이상한 아저씨야 라고 하면... 참고 일행에게 봐달라고 속닥속닥~

      557642391_32269069736010567_171152966419912507_n.jpg

      오늘 강의한 내용에 들어있던 스도쿠

      저자라면 아마 알고 있을겁니다... 서점에서 책 집으려고 하는 사람이 있으면 갑자기 카드를 꺼내거나 말을걸고 싶은...마음 감사합니다. 미래의 독자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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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admin

      얼마전에 수학교과서에 제가쓴 책의 사용료를 알리는 메일이 왔다고 글을 적었는데 그 글로 인해 강의를 할 계기가 생겼습니다. 3권의 책이 매년 수학교과서에 추가된 것을 몰랐었는데 어느덧 제주도에 와서 학부모 아카데미라는 곳에 서게 되었습니다.

      556143403_32249201194664088_2512156174874704848_n.jpg

      일정은 이렇게 되었는데 오늘도 강의를 하러갈 예정입니다.

      창의적 생활속 수학이란 제가 30년간 해왔던 일들에 수학이 필요했고 문제해결의 결과 과정 안에는 언제나 수학이 있었다는 사실을 이야기할 생각이었습니다. 물론 그렇게 준비도 했고 요즘 학부모님들이 사용하시는 AI에 대해서도 생각하면서 이야기를 풀어봤습니다.

      오늘 약간의 강의안을 수정하고 조금 다른 방향을 찾아볼 생각입니다. 오랜기간동안 매직아이, 스도쿠, 미로찾기 같은 퍼즐을 만들면서 과정 속의 알고리즘의 변화 같은게 눈에 보이지 않지만 어떻게 표시되는지는 보여드릴 수 있으니 개발 프로그램과 생각이 바뀌면 수학적사고도 변경된다는 것을 이야기할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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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ai.a1bbs.com/ 수학학습목표를 세우기 위한 만다라트도 정리했고 오늘은 어제보다 더 나은 수학여행이 되어야 할텐데 말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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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admin

      AI 시대에 게시판 활용도에 대해서 고민하는 일이 많았다가 NodeBB 기반이 4.0대부터 ActivityPub을 지원해서 늘 켜놓다가 최근에 기존 서버에서 돌리기에는 무리가 있어 앞으로 시대에 맞춰 서버들을 다 닫고 사이트도 여기저기 있던 것들도 다 한 곳으로 모으는 중입니다.

      스크린샷 2025-09-24 오후 5.09.13.png

      검색엔진이나 AI로 SEO를 한다는 분들이 이미 자체 서비스에 ActivityPub을 도입했다는 이야기는 잘 못 들었는데 Ghost 6.0 그리고 워드프레스는 플러그인으로 이미 해당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고 확장된 기능을 제공하기도 하는데 실제 한국에서 얼마나 사용하는지는 미지수였습니다.

      직접 운영하는 스레드에 ActivityPub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실제 사용량을 측정하기에는 자료가 공개되지도 않고 실제 사용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스크린샷 2025-09-25 오전 7.35.37.png

      그래서 다시 메모리도 증설하고 공간도 늘려 NodeBB 4.5.1로 업그레이드하고 서버를 오늘 켜놨습니다. 페이지뷰나 봇 페이지 뷰를 능가할 정도로 네트워크가 커졌습니다. 그만큼 퍼져나가는 영향력이 있다는 의미이고 이미 제가 운영하고 있는 도메인에도 검색량 증가가 눈에 뜨일 정도로 늘어났습니다.

      결론은 아직 지켜봐야겠지만 늘어나고 있고 앞으로 대안으로 홍보할 수 있는 채널이 늘어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마크다운기반의 AI 인용을 타깃 한 글들이 더 많이 노출될 수 있게 더 많은 리서치 자료를 올리면 더 많은 곳에 퍼트릴 수 있는 원소스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양함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세상이라서 기대 중입니다. 이제 ActivityPub 기반의 다른 서비스도 설치해 볼까 하고 있긴 한데 서버에 트래픽이 걱정됩니다. ^^

      https://bombomschoo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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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admin

      네이버 꿈꾸는 책공장이라는 공간에 커뮤니티를 운영한 지 19년째 내가 만든 카페는 아니지만 2대째 카페지기가 되어 어느덧 19년이 되었습니다.

      스크린샷 2025-09-19 오후 8.13.16.png

      최근 강의에서 "서바이벌 출판시장에서 외서로 살아남기"라는 주제로 발표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지난 20여 년간 약 450권을 출간하며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니, 우리 출판사를 이끌어온 두 개의 핵심 축이 보였습니다. 바로 수학 퍼즐과 외서 번역이었습니다.

      그동안 운이 좋았던 때도 있고, 시기를 잘 맞춘 경우도 있었습니다. 반대로 실패해서 너무 성급하게 정리한 책들도 있었죠.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흥망성쇠를 겪으며 간혹 출판 활동을 멈춘 시기도 있었습니다.

      출판업에 대한 초기 철학

      창업 초기에 품었던 생각이 있었습니다. 출판업은 "삼성이나 네이버 같은 대기업이 쉽게 진입하지 않을 시장이면서, 쉽게 망하지는 않지만 잘하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산업군"이라고 여겼습니다.

      하지만 최근 큰 변화의 물결 앞에서 고민이 깊어졌고, 한동안 멍한 상태였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로 마음먹었고, 외서가 지속경영을 위한 중요한 단초가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전략

      앞으로 판권을 구매할 책들은 '문구에 가까운' 성격을 띨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술적인 세부사항이나 라이선스 이야기는 차치하고, 이번 강의는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는 성찰의 시간이었습니다.

      진짜 살아남기는 이제부터

      10월, 본격적인 생존 전략을 실행에 옮길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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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뜨기 미로 찾기 책을 준비 중입니다.

      9월에 미친 듯 책을 내고 10월에 기획하고 제작하고 버티는 시간...

      https://www.argo9.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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