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 카테고리
  • 최근
  • 태그
  • 인기
  • World
  • 사용자
  • 그룹
스킨
  • Light
  • Brite
  • Cerulean
  • Cosmo
  • Flatly
  • Journal
  • Litera
  • Lumen
  • Lux
  • Materia
  • Minty
  • Morph
  • Pulse
  • Sandstone
  • Simplex
  • Sketchy
  • Spacelab
  • United
  • Yeti
  • Zephyr
  • Dark
  • Cyborg
  • Darkly
  • Quartz
  • Slate
  • Solar
  • Superhero
  • Vapor

  • 기본 (스킨 없음)
  • 스킨 없음
축소

아르고나인 스튜디오

봄봄스쿨|A9press|생각정리연구소|ebook|만다라트|쇼핑|레고시리어스플레이|달력폰트|네모네모로직|스도쿠365| 글자나오는 미로찾기| 미로찾기| 매직아이
  1. 홈
  2. 자유게시판
  3. 모험 놀이

모험 놀이

예약됨 고정됨 잠김 이동됨 자유게시판
1 게시물 1 작성자 0 조회수
  • 오래된 순
  • 최신 순
  • 가장 많은 투표
답글
  • 토픽으로 답글
로그인 후 답글 작성
이 토픽은 삭제되었습니다. 토픽 관리 권한이 있는 사용자만 볼 수 있습니다.
  • A 오프라인
    A 오프라인
    admin
    에 작성함 마지막 수정자:
    #1

    나는 불확실한 모험은 안하는 편이고 확실한 모험을 선호한다.

    새로운 것은 확실한 모험이고 약간의 이익이 나올 때 적정선을 유지해야한다. 언제든 그만둘 준비를 해두고 시작한다는 것이다.

    모험이 잘못되어도 다음에 또 가볍게 해서 새로운 모험을 떠나면 그뿐이다. 하지만 직원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아직 가볍게 떠난다는 의미를 모른다. 영원히 함께할 수 있는 것은 그냥 동화나 만화가 끝났다는 의미지만 그 이후의 현실이 남아있다.

    수 많은 작은 프로젝트를 해보는 이유는 그 중에 현실로 구현할 수 있는 준비가 나에게 되어 있는지 아니면 세상이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는지를 확인하고 꺼낼 뿐이다.

    남에게 보여주는게 오늘 만들어서 오늘 보여주는게 아니라 수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하고 시제품도 만들어 보고 시장이 없다면 시장이 생기거나 만들어졌을 때 보여주는 작은 부분이라는 것

    이길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도전하는 것은 그냥 재수나 요행을 바라고 시작하는 바보같은 일

    협력을 하고자 한다면 철저히 기브&테이크를 해줘야하며 그 시작이 어떻든 주고 받아야 하는 필요한 관계를 만들어야 한다.

    업체에 독점적 지위를 준다면 내용을 알되 믿었으면 과정을 살피지 말고 결과로 말을 해야한다.

    경쟁자의 일을 함께 하는 곳하고 함께 하지 말라. 어떻게 되었건 아이디어가 새어나가게 되며 판매에 대한 자료가 노출된다.

    게임이 시작되면 남과 다른 방식으로 마케팅해야한다. 같은 것은 다 하고 이 세상에 본 적없는 또는 그 분야에서는 시도해본 적 없는 것을 해야한다.

    고객을 만들고 고객과 끊임없는 인터랙션을 시도해야 결과가 조금 나온다. 그게 인스타그램이건 쇼핑이건 어떤 내용이건 상관없다.

    창피함을 참을 수 없다면 하지마라, 남에게 싫은소리 듣기 싫으면 하지마라, 좋은 사람으로 남고 싶으면 하지마라, 있어보이고 싶어서 뭔가를 한다면 하지마라.

    두 번 죽는 놈은 세상에 없다.

    IMG_1784-ANIMATION.gif

    https://www.facebook.com/notes/%EC%86%90%ED%98%B8%EC%84%B1/%EB%AA%A8%ED%97%98-%EB%86%80%EC%9D%B4/10155458806197231

    95x0

    [도서] 악당의 명언 (완전판)

    손호성 저 | 생각정리연구소 | 2019년 10월

    1 답글 마지막 답글
    0
    답글
    • 토픽으로 답글
    로그인 후 답글 작성
    • 오래된 순
    • 최신 순
    • 가장 많은 투표


    1

    온라인

    8

    사용자

    6.8k

    토픽

    6.8k

    게시물
    손호성 0손
    손호성 0
    • 매일매일 한장 창의력 놀이 초성을 붙여 공룡을 그려요
      A
      admin
      0
      1
      0

    • 우리 아이 첫 손가락 놀이 시리즈 입체로 보여요
      A
      admin
      0
      1
      0

    • 2023년 올해의 목표 놀이
      A
      admin
      0
      1
      1

    • 미로 대탈출 이야기나라 대 모험 1
      A
      admin
      0
      1
      1

    • 그림자 놀이
      A
      admin
      0
      1
      0

    • 회사 직원들 업무 공간과 놀이 공간을 분리
      A
      admin
      0
      1
      1

    • 아이폰으로 만들기 놀이
      A
      admin
      0
      1
      1

    • 회사 직원들 업무 공간과 놀이 공간을 분리
      A
      admin
      0
      1
      2
    Powered by Argo9 | a1bbs |brunch | bookfactory
    • A
      admin

      오늘 제주도 공항에서 내 책을 열심히 풀고있는 초등학생쯤 보이는 친구를 보게 되었는데 이거 아저씨가 만든거야 라고 말할뻔 했음...

      부모님과 동생쯤 보이는 아이가 함께 있는데 말걸었다가는 이상한 아저씨야 라고 하면... 참고 일행에게 봐달라고 속닥속닥~

      557642391_32269069736010567_171152966419912507_n.jpg

      오늘 강의한 내용에 들어있던 스도쿠

      저자라면 아마 알고 있을겁니다... 서점에서 책 집으려고 하는 사람이 있으면 갑자기 카드를 꺼내거나 말을걸고 싶은...마음 감사합니다. 미래의 독자님...

      더 보기

    • A
      admin

      얼마전에 수학교과서에 제가쓴 책의 사용료를 알리는 메일이 왔다고 글을 적었는데 그 글로 인해 강의를 할 계기가 생겼습니다. 3권의 책이 매년 수학교과서에 추가된 것을 몰랐었는데 어느덧 제주도에 와서 학부모 아카데미라는 곳에 서게 되었습니다.

      556143403_32249201194664088_2512156174874704848_n.jpg

      일정은 이렇게 되었는데 오늘도 강의를 하러갈 예정입니다.

      창의적 생활속 수학이란 제가 30년간 해왔던 일들에 수학이 필요했고 문제해결의 결과 과정 안에는 언제나 수학이 있었다는 사실을 이야기할 생각이었습니다. 물론 그렇게 준비도 했고 요즘 학부모님들이 사용하시는 AI에 대해서도 생각하면서 이야기를 풀어봤습니다.

      오늘 약간의 강의안을 수정하고 조금 다른 방향을 찾아볼 생각입니다. 오랜기간동안 매직아이, 스도쿠, 미로찾기 같은 퍼즐을 만들면서 과정 속의 알고리즘의 변화 같은게 눈에 보이지 않지만 어떻게 표시되는지는 보여드릴 수 있으니 개발 프로그램과 생각이 바뀌면 수학적사고도 변경된다는 것을 이야기할 생각입니다.

      555548133_32248458748071666_6276792301238015581_n.jpg?stp=cp6_dst-jpg_tt6&_nc_cat=108&ccb=1-7&_nc_sid=127cfc&_nc_ohc=DlaaCt6J44cQ7kNvwHB_UME&_nc_oc=AdmK38GRvM5It33BXadRiFgELorN6Tuv3yIuzf7Tl8_KbxmIrSeR9pVqv-ZZ-NriT1g&_nc_zt=23&_nc_ht=scontent-ssn1-1.xx&_nc_gid=VYM1uMGgjdRwaW-ugQWXYw&oh=00_AfbPH55ArCFKBXepzCJ6rl4rP0ErNroLf-L7RiHjVXl_bA&oe=68E18BEA

      https://ai.a1bbs.com/ 수학학습목표를 세우기 위한 만다라트도 정리했고 오늘은 어제보다 더 나은 수학여행이 되어야 할텐데 말이죠 ^^

      더 보기

    • A
      admin

      AI 시대에 게시판 활용도에 대해서 고민하는 일이 많았다가 NodeBB 기반이 4.0대부터 ActivityPub을 지원해서 늘 켜놓다가 최근에 기존 서버에서 돌리기에는 무리가 있어 앞으로 시대에 맞춰 서버들을 다 닫고 사이트도 여기저기 있던 것들도 다 한 곳으로 모으는 중입니다.

      스크린샷 2025-09-24 오후 5.09.13.png

      검색엔진이나 AI로 SEO를 한다는 분들이 이미 자체 서비스에 ActivityPub을 도입했다는 이야기는 잘 못 들었는데 Ghost 6.0 그리고 워드프레스는 플러그인으로 이미 해당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고 확장된 기능을 제공하기도 하는데 실제 한국에서 얼마나 사용하는지는 미지수였습니다.

      직접 운영하는 스레드에 ActivityPub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실제 사용량을 측정하기에는 자료가 공개되지도 않고 실제 사용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스크린샷 2025-09-25 오전 7.35.37.png

      그래서 다시 메모리도 증설하고 공간도 늘려 NodeBB 4.5.1로 업그레이드하고 서버를 오늘 켜놨습니다. 페이지뷰나 봇 페이지 뷰를 능가할 정도로 네트워크가 커졌습니다. 그만큼 퍼져나가는 영향력이 있다는 의미이고 이미 제가 운영하고 있는 도메인에도 검색량 증가가 눈에 뜨일 정도로 늘어났습니다.

      결론은 아직 지켜봐야겠지만 늘어나고 있고 앞으로 대안으로 홍보할 수 있는 채널이 늘어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마크다운기반의 AI 인용을 타깃 한 글들이 더 많이 노출될 수 있게 더 많은 리서치 자료를 올리면 더 많은 곳에 퍼트릴 수 있는 원소스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양함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세상이라서 기대 중입니다. 이제 ActivityPub 기반의 다른 서비스도 설치해 볼까 하고 있긴 한데 서버에 트래픽이 걱정됩니다. ^^

      https://bombomschool.com

      더 보기

    • A
      admin

      네이버 꿈꾸는 책공장이라는 공간에 커뮤니티를 운영한 지 19년째 내가 만든 카페는 아니지만 2대째 카페지기가 되어 어느덧 19년이 되었습니다.

      스크린샷 2025-09-19 오후 8.13.16.png

      최근 강의에서 "서바이벌 출판시장에서 외서로 살아남기"라는 주제로 발표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지난 20여 년간 약 450권을 출간하며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니, 우리 출판사를 이끌어온 두 개의 핵심 축이 보였습니다. 바로 수학 퍼즐과 외서 번역이었습니다.

      그동안 운이 좋았던 때도 있고, 시기를 잘 맞춘 경우도 있었습니다. 반대로 실패해서 너무 성급하게 정리한 책들도 있었죠.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흥망성쇠를 겪으며 간혹 출판 활동을 멈춘 시기도 있었습니다.

      출판업에 대한 초기 철학

      창업 초기에 품었던 생각이 있었습니다. 출판업은 "삼성이나 네이버 같은 대기업이 쉽게 진입하지 않을 시장이면서, 쉽게 망하지는 않지만 잘하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산업군"이라고 여겼습니다.

      하지만 최근 큰 변화의 물결 앞에서 고민이 깊어졌고, 한동안 멍한 상태였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로 마음먹었고, 외서가 지속경영을 위한 중요한 단초가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전략

      앞으로 판권을 구매할 책들은 '문구에 가까운' 성격을 띨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술적인 세부사항이나 라이선스 이야기는 차치하고, 이번 강의는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는 성찰의 시간이었습니다.

      진짜 살아남기는 이제부터

      10월, 본격적인 생존 전략을 실행에 옮길 때입니다.

      549159548_32090031980581011_3358507445637206476_n.jpg?_nc_cat=103&ccb=1-7&_nc_sid=127cfc&_nc_ohc=ByI5WnIwwvQQ7kNvwED8_iO&_nc_oc=Admh8k_vE4RNLGTWS3VdTm7pTnen5ovc31Pmw_HXz8-LYlh57sqNSFg6oPN4GjHxzW8&_nc_zt=23&_nc_ht=scontent-ssn1-1.xx&_nc_gid=CE6V2UvI8LnYB7xD9EABKw&oh=00_Afa2O521yVLzl57MDqxZD6eWY0EM5C9XvRgv-igMEK0txw&oe=68D31A86

      실뜨기 미로 찾기 책을 준비 중입니다.

      9월에 미친 듯 책을 내고 10월에 기획하고 제작하고 버티는 시간...

      https://www.argo9.com/

      더 보기
    • 로그인

    • 계정이 없으신가요? 등록

    • 검색하려면 로그인하거나 등록하세요.
    • 첫 게시물
      마지막 게시물
    0
    • 카테고리
    • 최근
    • 태그
    • 인기
    • World
    • 사용자
    • 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