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 카테고리
  • 최근
  • 태그
  • 인기
  • World
  • 사용자
  • 그룹
스킨
  • Light
  • Brite
  • Cerulean
  • Cosmo
  • Flatly
  • Journal
  • Litera
  • Lumen
  • Lux
  • Materia
  • Minty
  • Morph
  • Pulse
  • Sandstone
  • Simplex
  • Sketchy
  • Spacelab
  • United
  • Yeti
  • Zephyr
  • Dark
  • Cyborg
  • Darkly
  • Quartz
  • Slate
  • Solar
  • Superhero
  • Vapor

  • 기본 (스킨 없음)
  • 스킨 없음
축소

아르고나인 스튜디오

봄봄스쿨|A9press|생각정리연구소|ebook|만다라트|쇼핑|레고시리어스플레이|달력폰트|네모네모로직|스도쿠365| 글자나오는 미로찾기| 미로찾기| 매직아이
  1. 홈
  2. 자유게시판
  3. 컬러링 + 두뇌퍼즐 인형놀이 스도쿠 ➋

컬러링 + 두뇌퍼즐 인형놀이 스도쿠 ➋

예약됨 고정됨 잠김 이동됨 자유게시판
1 게시물 1 작성자 0 조회수
  • 오래된 순
  • 최신 순
  • 가장 많은 투표
답글
  • 토픽으로 답글
로그인 후 답글 작성
이 토픽은 삭제되었습니다. 토픽 관리 권한이 있는 사용자만 볼 수 있습니다.
  • A 오프라인
    A 오프라인
    admin
    에 작성함 마지막 수정자: admin
    #1

    추억의 종이 인형

    1. 책 소개

    Eat eggs and play Sudoku if you want to be brainier.

    만일 똑똑해지기를 원한다면 달걀을 먹고 스도쿠를 풀어라

    -영국 일간지 스코츠맨

    추억의 종이 인형

    추억의 종이 인형은 20세기에 출판된 인기 있는 아동 문구 시리즈였습니다. 문방구에서 판매되던 낱장의 종이 오리기로 어린 소녀를 위한 놀이였습니다. 그 당시에 유행하던 캐릭터와 주제를 담아 이야기에 생명을 불어넣고 종이 오리기로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린 소녀들에게 판매되는 인기 인형 캐릭터는 별도의 시리즈가 되었으며 종이 인형은 다양한 크기와 스타일로 만들어졌으며 당시 의상과 액세서리를 사용했습니다.

    종이 인형은 출판 후 몇 년 동안 수집가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인형 컬러링 스도쿠 시리즈에서는 3X2, 3X3 난이도가 높아지는 스도쿠 퍼즐과 인형 컬러링을 하고 종이 오리기로 인형 옷을 입혀볼 수 있는 구성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인형 컬러링과 종이오리기의 두뇌효과

    1. 컬러링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이완을 유도하여 스트레스와 불안 수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심박수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컬러링에는 집중력과 집중력이 필요하며,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손과 눈의 협응력과 미세한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컬러링은 뇌의 창의적인 부분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북돋울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표현과 자존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컬러링은 마음 챙김을 촉진하는 명상 수련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울증이나 불안으로 고통받는 개인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형 옷 종이 오리기는 미세 운동 능력 향상과 정밀한 움직임과 가위 제어가 필요하며, 이는 손과 눈의 협응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퍼즐과 컬러링은 모든 연령대에서 최소한의 기술 수준으로 시간 날 때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으로 근육을 단련하는 것처럼 두뇌 체조를 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수학자 레온하르트 오일러가 만든 퍼즐 스도쿠

    스도쿠는 스위스의 수학자 레온하르트 오일러(Leonhard Euler 1707.4.15~1783.9,18)가 만든 그레코라틴스퀘어(Greco-Latin Square)라는 수학의 다차원 배열 ’(N×N 형식의 숫자 배열)에 대한 문제를 처음 개발한 것이 시초입니다. 놀이에 몇 가지 변형을 가해 1979년 하워드 가른이 ‘넘버 플레이스’라는 이름의 게임을 미국에서 그리고 일본에서는 이 게임을 니코리라는 퍼즐회사에서 도입하여 숫자가 홀로있다는 뜻의《數獨》 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80년대부터 소수 매니아를 대상으로 판매하다 점차 대중화되었습니다.

    아일랜드의 트리니티 칼리지의 랜로버트슨(LanRobertson) 교수에 따르면, 뇌는 플라스틱과 같아서, 우리의 행동에 따라 모양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아날로그 방식으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유형의 퍼즐을 하루에 한 장 풀어가며 수학적사고, 인지력과 집중력, 논리사고력을 키울 수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전두연합령에 자극을 주어, 침착성, 집중력, 충동적 성향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컬러링은 고도의 시각 집중력을 극대화 종이오리기는 섬세한 손동작을 요구합니다. 스도쿠는 논리사고력을 발달시켜 퍼즐 마니아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주는 최고의 퍼즐입니다. 문제를 풀어가는 능력과 귀납법, 연역법을 활용하는 논리사고력, 집중력, 창조력, 집중력을 키워주는 스도쿠를 통해, 안티스트레스 그리고 매일매일 두뇌훈련을 해보세요~

    2. 본문 보기

    첨부파일 참조

    3. 목  차

    종이 인형 컬러링 001

    목차 004

    추억의 종이 인형 005

    스도쿠 풀이법

    스도쿠의 기본규칙과 문제를 푸는 방법 006

    예제로 풀어보는 방법 007

    스도쿠, 컬러링 두뇌효과 014

    스도쿠 3x2

    Normal 25문제 015

    Medium 25문제 039

    스도쿠 3x3

    Normal 25문제 065

    Medium 25문제 090

    정답 확인 115

    판권 126

    종이 인형 컬러링 127

    4. 저자 소개

    지은이 | 손호성

    국내 최초로 매직아이를 개발했으며 국내에 처음으로 스도쿠를 소개하고 관련 잡지와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다. 현재는 스도쿠 전문 출판사를 설립, 현재 출판 및 IT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공인 LEGOⓡ SERIOUS PLAYⓡ 퍼실리테이터 LG전자, 삼성전자디자인센터, 존슨앤존슨, 현대카드 등 기업에서 온라인마케팅, 경영전략, 혁신제품개발, 웹서비스, 앱서비스 개발에 관련된 강의를 하고 있다. 『인도 베다수학』,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 365 시리즈』, 『악당의 명언』 등 200여 종의 도서를 출간하였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8681233

    1 답글 마지막 답글
    0
    답글
    • 토픽으로 답글
    로그인 후 답글 작성
    • 오래된 순
    • 최신 순
    • 가장 많은 투표


    2

    온라인

    8

    사용자

    6.8k

    토픽

    6.8k

    게시물
    손호성 0손
    손호성 0
    • ​동상이몽2 오연수 손지창 편에 스도쿠, 퍼즐, 컬러링
      A
      admin
      0
      1
      0

    • 컬러링 + 두뇌퍼즐 인형놀이 스도쿠 ➊
      A
      admin
      0
      1
      0

    • 발레 컬러링+인형놀이 북
      A
      admin
      0
      1
      0

    • 똥 스도쿠...
      A
      admin
      0
      1
      0

    • 색연필로 하는 컬러링 스도쿠
      A
      admin
      0
      1
      0

    • 당신을 위한 아트 컬러링 시리즈, 이솝우화 아트 컬러링 북.
      A
      admin
      0
      1
      1

    • 세계의 공주 컬러링+인형놀이 북 - 서평모음
      A
      admin
      0
      1
      0

    • 발레 컬러링 + 인형놀이 북
      A
      admin
      0
      1
      1
    Powered by Argo9 | a1bbs |brunch | bookfactory
    • A
      admin

      오늘 제주도 공항에서 내 책을 열심히 풀고있는 초등학생쯤 보이는 친구를 보게 되었는데 이거 아저씨가 만든거야 라고 말할뻔 했음...

      부모님과 동생쯤 보이는 아이가 함께 있는데 말걸었다가는 이상한 아저씨야 라고 하면... 참고 일행에게 봐달라고 속닥속닥~

      557642391_32269069736010567_171152966419912507_n.jpg

      오늘 강의한 내용에 들어있던 스도쿠

      저자라면 아마 알고 있을겁니다... 서점에서 책 집으려고 하는 사람이 있으면 갑자기 카드를 꺼내거나 말을걸고 싶은...마음 감사합니다. 미래의 독자님...

      더 보기

    • A
      admin

      얼마전에 수학교과서에 제가쓴 책의 사용료를 알리는 메일이 왔다고 글을 적었는데 그 글로 인해 강의를 할 계기가 생겼습니다. 3권의 책이 매년 수학교과서에 추가된 것을 몰랐었는데 어느덧 제주도에 와서 학부모 아카데미라는 곳에 서게 되었습니다.

      556143403_32249201194664088_2512156174874704848_n.jpg

      일정은 이렇게 되었는데 오늘도 강의를 하러갈 예정입니다.

      창의적 생활속 수학이란 제가 30년간 해왔던 일들에 수학이 필요했고 문제해결의 결과 과정 안에는 언제나 수학이 있었다는 사실을 이야기할 생각이었습니다. 물론 그렇게 준비도 했고 요즘 학부모님들이 사용하시는 AI에 대해서도 생각하면서 이야기를 풀어봤습니다.

      오늘 약간의 강의안을 수정하고 조금 다른 방향을 찾아볼 생각입니다. 오랜기간동안 매직아이, 스도쿠, 미로찾기 같은 퍼즐을 만들면서 과정 속의 알고리즘의 변화 같은게 눈에 보이지 않지만 어떻게 표시되는지는 보여드릴 수 있으니 개발 프로그램과 생각이 바뀌면 수학적사고도 변경된다는 것을 이야기할 생각입니다.

      555548133_32248458748071666_6276792301238015581_n.jpg?stp=cp6_dst-jpg_tt6&_nc_cat=108&ccb=1-7&_nc_sid=127cfc&_nc_ohc=DlaaCt6J44cQ7kNvwHB_UME&_nc_oc=AdmK38GRvM5It33BXadRiFgELorN6Tuv3yIuzf7Tl8_KbxmIrSeR9pVqv-ZZ-NriT1g&_nc_zt=23&_nc_ht=scontent-ssn1-1.xx&_nc_gid=VYM1uMGgjdRwaW-ugQWXYw&oh=00_AfbPH55ArCFKBXepzCJ6rl4rP0ErNroLf-L7RiHjVXl_bA&oe=68E18BEA

      https://ai.a1bbs.com/ 수학학습목표를 세우기 위한 만다라트도 정리했고 오늘은 어제보다 더 나은 수학여행이 되어야 할텐데 말이죠 ^^

      더 보기

    • A
      admin

      AI 시대에 게시판 활용도에 대해서 고민하는 일이 많았다가 NodeBB 기반이 4.0대부터 ActivityPub을 지원해서 늘 켜놓다가 최근에 기존 서버에서 돌리기에는 무리가 있어 앞으로 시대에 맞춰 서버들을 다 닫고 사이트도 여기저기 있던 것들도 다 한 곳으로 모으는 중입니다.

      스크린샷 2025-09-24 오후 5.09.13.png

      검색엔진이나 AI로 SEO를 한다는 분들이 이미 자체 서비스에 ActivityPub을 도입했다는 이야기는 잘 못 들었는데 Ghost 6.0 그리고 워드프레스는 플러그인으로 이미 해당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고 확장된 기능을 제공하기도 하는데 실제 한국에서 얼마나 사용하는지는 미지수였습니다.

      직접 운영하는 스레드에 ActivityPub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실제 사용량을 측정하기에는 자료가 공개되지도 않고 실제 사용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스크린샷 2025-09-25 오전 7.35.37.png

      그래서 다시 메모리도 증설하고 공간도 늘려 NodeBB 4.5.1로 업그레이드하고 서버를 오늘 켜놨습니다. 페이지뷰나 봇 페이지 뷰를 능가할 정도로 네트워크가 커졌습니다. 그만큼 퍼져나가는 영향력이 있다는 의미이고 이미 제가 운영하고 있는 도메인에도 검색량 증가가 눈에 뜨일 정도로 늘어났습니다.

      결론은 아직 지켜봐야겠지만 늘어나고 있고 앞으로 대안으로 홍보할 수 있는 채널이 늘어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마크다운기반의 AI 인용을 타깃 한 글들이 더 많이 노출될 수 있게 더 많은 리서치 자료를 올리면 더 많은 곳에 퍼트릴 수 있는 원소스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양함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세상이라서 기대 중입니다. 이제 ActivityPub 기반의 다른 서비스도 설치해 볼까 하고 있긴 한데 서버에 트래픽이 걱정됩니다. ^^

      https://bombomschool.com

      더 보기

    • A
      admin

      네이버 꿈꾸는 책공장이라는 공간에 커뮤니티를 운영한 지 19년째 내가 만든 카페는 아니지만 2대째 카페지기가 되어 어느덧 19년이 되었습니다.

      스크린샷 2025-09-19 오후 8.13.16.png

      최근 강의에서 "서바이벌 출판시장에서 외서로 살아남기"라는 주제로 발표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지난 20여 년간 약 450권을 출간하며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니, 우리 출판사를 이끌어온 두 개의 핵심 축이 보였습니다. 바로 수학 퍼즐과 외서 번역이었습니다.

      그동안 운이 좋았던 때도 있고, 시기를 잘 맞춘 경우도 있었습니다. 반대로 실패해서 너무 성급하게 정리한 책들도 있었죠.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흥망성쇠를 겪으며 간혹 출판 활동을 멈춘 시기도 있었습니다.

      출판업에 대한 초기 철학

      창업 초기에 품었던 생각이 있었습니다. 출판업은 "삼성이나 네이버 같은 대기업이 쉽게 진입하지 않을 시장이면서, 쉽게 망하지는 않지만 잘하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산업군"이라고 여겼습니다.

      하지만 최근 큰 변화의 물결 앞에서 고민이 깊어졌고, 한동안 멍한 상태였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로 마음먹었고, 외서가 지속경영을 위한 중요한 단초가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전략

      앞으로 판권을 구매할 책들은 '문구에 가까운' 성격을 띨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술적인 세부사항이나 라이선스 이야기는 차치하고, 이번 강의는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는 성찰의 시간이었습니다.

      진짜 살아남기는 이제부터

      10월, 본격적인 생존 전략을 실행에 옮길 때입니다.

      549159548_32090031980581011_3358507445637206476_n.jpg?_nc_cat=103&ccb=1-7&_nc_sid=127cfc&_nc_ohc=ByI5WnIwwvQQ7kNvwED8_iO&_nc_oc=Admh8k_vE4RNLGTWS3VdTm7pTnen5ovc31Pmw_HXz8-LYlh57sqNSFg6oPN4GjHxzW8&_nc_zt=23&_nc_ht=scontent-ssn1-1.xx&_nc_gid=CE6V2UvI8LnYB7xD9EABKw&oh=00_Afa2O521yVLzl57MDqxZD6eWY0EM5C9XvRgv-igMEK0txw&oe=68D31A86

      실뜨기 미로 찾기 책을 준비 중입니다.

      9월에 미친 듯 책을 내고 10월에 기획하고 제작하고 버티는 시간...

      https://www.argo9.com/

      더 보기
    • 로그인

    • 계정이 없으신가요? 등록

    • 검색하려면 로그인하거나 등록하세요.
    • 첫 게시물
      마지막 게시물
    0
    • 카테고리
    • 최근
    • 태그
    • 인기
    • World
    • 사용자
    • 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