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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런치 콘텐츠 분석 (2018.12 - 202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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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dm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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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브런치를 AI가 분석하는 솔루션

    저는 제가 글 쓰고 있는 곳을 전부 추적해서 글을 CSV로 저장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걸 다시 AI에 보내고 그동안 썼던 글에 대해서 분석하는 프롬프트와 클리닝을 반복해서 몇 가지 유형의 글과 인포그래픽이 나올 수 있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단 모든 브런치의 글을 csv로 관리하여 각 게시글을 읽어 내용을 분석합니다. 아마 전체 내용을 보기 힘드실 거예요. 저는 브런치를 블로그가 아니라 그냥 낙서장으로 쓰기 때문에 그때그때 구분되는 형태로만 정리했습니다. 이런 시리즈가 됐다가 다른 글 썼다가... 에버노트 같은 정도로 기록을 남겼습니다. AI는 그걸 다시 잘 정리해놓고 있습니다.

    제가 쓴 브런치를 재미나이가 정리한 문서입니다. 2018년 12월부터 2025년 2월까지의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저자의 관심사, 사업 방향, 실험적인 시도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주요 테마:

    출판 및 콘텐츠 제작 자동화:

    AI 활용: 번역서 출판에 AI를 활용하는 방법, LLM을 이용한 출판 마케팅 문구 생성 등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시도가 돋보입니다. "돈 없이 LLM을 일 시키는 것도 힘들다"라는 언급처럼 현실적인 어려움도 있지만, 꾸준히 AI 기술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자동화: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 + 영상 제작, 판매 자료 기반 메일 자동화 등 데이터 기반 콘텐츠 자동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담당자에게 판매 자료를 기반으로 메일 보낼 자료 자동화"라는 제목에서 이러한 노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IDML 출판 자동화: 인디자인 자동화를 위한 IDML 출판 관련 글을 꾸준히 게시하며, 출판 워크플로우 효율성을 높이려는 노력을 보입니다.

    폰트 제작 및 활용:

    한글 폰트 제작: 다양한 방식으로 한글 폰트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폰트포지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며, 특히 만화 효과음 폰트, 손글씨 폰트 제작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한글 폰트 제작 체계를 다 바꿨습니다"라는 제목에서 폰트 제작 방식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추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A9 폰트 프로젝트: A9 조합형 한글 폰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베타 버전을 공개하는 등 폰트 제작 솔루션 개발에 적극적입니다. "A9만화효과 A폰트 베타로 공개" 등의 글에서 A9 폰트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폰트 활용: 폰트를 이용해 캐릭터를 만들거나, 미로 찾기 퍼즐을 만드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폰트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폰트로 만든 11,172개 숨은 그림 찾기의 캐릭터"와 같은 시도는 폰트의 활용 가능성을 넓히는 실험적인 사례입니다.

    퍼즐 및 게임:

    미로 찾기: 글자가 나오는 미로 찾기, 입체 미로 찾기 게임 등 다양한 미로 찾기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송국 요청으로 만든 글자 나오는 미로 찾기 퍼즐"처럼 외부 요청에 의해 제작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도쿠: 스도쿠 365, 사무라이 스도쿠 익스트림 등 다양한 스도쿠 시리즈를 출간하고 있습니다. 중국, 대만 수출 사례도 있어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식 게임: 급상승 국장주식코드 찾기 게임 등 주식 관련 게임을 개발하며, 주식에 대한 관심을 콘텐츠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주식툰 - 10월 정산 주린이 잡기 게임"과 같은 콘텐츠는 주식 투자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종이 공작 및 DIY:

    페이퍼브릭: 종이로 만드는 레고 페이퍼브릭 시리즈를 꾸준히 제작하고 있습니다. "페이퍼브릭 - 빨대로 관절로봇 만들기"와 같이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페이퍼브릭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종이접기: 자르지 않고 한 장으로 접는 종이접기 시리즈, 로봇 종이접기 오리로보 등 다양한 종이접기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조명: 종이로 만든 조명 시리즈, 빵빠레 조명 디자인 등 DIY 조명 제작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서 마케팅 및 판매 전략:

    0원 판매: 어차피 안 팔리는 책을 0원에 판매하는 실험적인 마케팅 전략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잘 안 팔려 0원으로 적자보는 행사를 해봤습니다"와 같은 제목에서 이러한 시도의 배경을 엿볼 수 있습니다.

    SNS 마케팅: 카카오 뷰, 페이스북, 쿠팡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하여 도서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뷰는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무조건 해야 함"과 같이 SNS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서평단 운영: 책을 받고 서평을 쓸 사람을 찾는 등 서평단을 운영하여 도서 홍보 효과를 높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LSP):

    LSP 워크숍: LEGO® SERIOUS PLAY® 오픈워크숍을 개최하고, 현대자동차 레고시리어스플레이 워크숍에 참여하는 등 LSP 퍼실리테이터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LSP 활용: LEGO® SERIOUS PLAY®와 플라톤의 동굴 비유, Johari Window 모델 적용 등 LSP를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주식 투자 및 주식툰:

    주식 투자 경험 공유: 개인적인 주식 투자 경험을 공유하고, 주식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식툰 - 국장탈출 넘버원" 시리즈를 통해 주식 투자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주식툰 제작: 주식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주식툰을 제작하여 책으로 출간하고 있습니다. "출판사 사장이 주식하고 주식툰 그리는 이유"에서 주식 투자가 콘텐츠 제작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핵심 아이디어:

    다양한 시도와 실험: 저자는 출판, 폰트 제작, 게임 개발, 종이 공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험적인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하려는 노력을 보입니다.

    자동화와 효율성: AI, 데이터 분석 등을 활용하여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콘텐츠의 융합: 폰트, 퍼즐, 게임, 종이 공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융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독자와의 소통: SNS, 서평단 운영 등을 통해 독자와 소통하고, 피드백을 반영하여 콘텐츠를 개선하려는 노력을 보입니다.

    위기 극복: 어려운 출판 시장 환경 속에서 0원 판매, 창고 비우기 등 과감한 전략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인용구:

    "돈 없이 LLM을 일 시키는 것도 힘들다"

    "한글 폰트 제작 체계를 다 바꿨습니다"

    "담당자에게 판매 자료를 기반으로 메일 보낼 자료 자동화"

    "A9만화효과 A폰트 베타로 공개"

    "방송국 요청으로 만든 글자 나오는 미로 찾기 퍼즐"

    "출판사 사장이 주식하고 주식툰 그리는 이유"

    "어차피 잘 안 팔려 0원으로 적자보는 행사를 해봤습니다"

    "카카오 뷰는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무조건 해야 함"

    결론:

    Brunch "@atmark99" 계정의 글들은 콘텐츠 제작, 마케팅, 출판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저자의 깊이 있는 고민과 실험 정신을 보여줍니다. 특히 AI, 자동화, 콘텐츠 융합 등 미래 지향적인 기술과 전략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노력이 돋보입니다. 이러한 시도들은 변화하는 시대에 출판사가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한 필수적인 노력임을 시사합니다.

    기계한테 칭찬인지 욕인지 잘 모르겠지만 뭔가 검사받긴 했는데 재미나이도 중언부언하는 듯 이제 홈페이지는 판매에만 활용하고 다 옵시디언이랑 MD파일로 바꿔 옮기고 책 만들고 다 없애는 게 낫겠다는 것은 음…

    브런치 콘텐츠 분석 (2018.12 - 2025.02)

    핵심 사업 영역

    1. 출판 및 콘텐츠 자동화

    - AI 기술을 활용한 번역 출판 및 마케팅 문구 생성 시도

    - 판매 데이터 기반의 게임·영상 제작 자동화 구현

    - IDML을 활용한 인디자인 출판 공정 자동화

    2. 폰트 디자인과 활용

    - 일러스트레이터, 폰트포지를 활용한 만화 효과음·손글씨 폰트 개발

    - A9 조합형 한글 폰트 프로그램 베타 버전 출시

    - 폰트를 활용한 캐릭터 및 미로 찾기 퍼즐 제작

    3. 퍼즐·게임 개발

    - 글자 출현형 미로 찾기와 입체 미로 게임 시리즈

    - 스도쿠 365, 사무라이 스도쿠 익스트림의 중국·대만 수출

    - 주식 관련 교육용 게임 개발 및 운영

    4. 종이 공작과 DIY

    - 페이퍼브릭 시리즈: 종이 레고와 빨대 관절 로봇

    - 한 장 접기 방식의 로봇 종이접기 '오리로보'

    - DIY 종이 조명 및 빵빠레 조명 디자인

    5. 도서 마케팅 혁신

    - 실험적 0원 판매 전략 도입

    - 카카오 뷰, 페이스북, 쿠팡 등 SNS 채널 활용 극대화

    - 독자 참여형 서평단 운영

    6.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 LSP 오픈 워크숍 개최와 기업 워크숍 진행

    - 플라톤의 동굴 비유, Johari Window 모델과의 결합

    7. 주식 투자 콘텐츠

    - 개인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한 주식툰 시리즈 출간

    - 주식 투자와 콘텐츠 제작의 시너지 창출

    혁신적 시도

    1. 콘텐츠 융합: 폰트, 퍼즐, 게임, 종이 공작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개발

    2. 프로세스 자동화: AI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제작·마케팅 효율화

    3. 독자 소통 강화: SNS 활용과 서평단 운영을 통한 피드백 수렴

    4. 위기 대응: 0원 판매, 창고 정리 등 과감한 전략 실행

    대표 프로젝트 성과

    - A9 폰트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베타 버전 출시

    - 스도쿠 시리즈의 해외 시장 진출

    - 방송국 협업 미로 찾기 퍼즐 개발

    - LSP 워크숍의 기업 도입 성과

    시사점

    변화하는 출판 환경에서 AI 활용, 콘텐츠 융합, 마케팅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술 도입과 실험적 시도를 통해 전통적인 출판의 한계를 극복하려는 노력이 돋보입니다.

    ---

    앞으로의 방향성: 홈페이지는 판매 플랫폼으로 특화하고, 콘텐츠 관리는 옵시디언과 MD 파일을 활용한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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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디자인과 워드프레스를 활용한 전자책 제작 워크플로우

      인디자인(InDesign)과 워드프레스(WordPress)를 연동하여 전자책을 제작하는 혁신적인 워크플로우 이 방법론의 핵심은 로컬 컴퓨터 환경에 '워드프레스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인디자인에서 HTML5로 내보낸 파일이나 블로그에 작성된 콘텐츠를 워드프레스에 통합한 후, 'MPL 퍼블리셔'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EPUB 등 다양한 포맷의 전자책으로 신속하게 변환하는 것이다.

      워드프레스 스튜디오로 인디자인에서 전자책, 블로그에서 전자책 만들기 – 08:24
      — 봄봄스쿨

      이 접근법은 기존의 복잡한 전자책 제작 과정을 단순화하고 자동화하여, 전문적인 기술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블로그 글이나 기존 디자인 문서를 기반으로 손쉽게 전자책을 만들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핵심적인 부분은 인디자인의 레이아웃을 완벽하게 재현하려는 집착에서 벗어나, 콘텐츠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전자책으로 변환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창작자는 콘텐츠 제작과 유통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수 있다.

      1. 핵심 워크플로우 개요

      제시된 워크플로우는 콘텐츠 준비, 워드프레스 통합, 전자책 생성의 3단계로 구성된다. 이 과정은 개인 컴퓨터에서 모두 실행 가능하며, 무료로 제공되는 도구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단계

      1. 콘텐츠 준비

      인디자인 문서를 HTML5로 내보내거나, 워드프레스에 직접 글을 작성한다.

      Adobe InDesign, WordPress

      다양한 소스(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등)의 콘텐츠를 가져오는 작업도 진행 중임.

      2. 워드프레스 통합

      로컬 서버 환경인 '워드프레스 스튜디오'에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통합한다.

      WordPress Studio

      인디자인에서 생성된 HTML 파일은 아이프레임(iframe)을 통해 워드프레스 페이지에 삽입하는 방식을 사용.

      3. 전자책 생성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통합된 콘텐츠를 전자책 파일로 변환 및 내보내기 한다.

      MPL Publisher Plugin

      EPUB 2, EPUB 3, 마크다운 등 다양한 포맷 지원. 내장된 유효성 검사기(Validator)를 통해 규격에 맞는 파일 생성 가능.

      2. 주요 도구 및 기술 분석

      본 워크플로우는 특정 소프트웨어와 플러그인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구현된다. 각 도구의 특징과 역할은 다음과 같다.

      워드프레스 스튜디오 (WordPress Studio)

      • 정의 :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로컬 워드프레스 개발 환경.

      • 특징 :

      ◦ 로컬 실행 : 인터넷 연결 없이 자신의 컴퓨터에서 독립적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구동하고 관리할 수 있다.

      ◦ 경량 데이터베이스 : MySQL보다 가벼운 SQL 라이트(SQLite)를 사용하여 시스템 부담이 적다.

      ◦ 개발 확장성 : 본래 개발용으로 설계되어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기능을 직접 개발하여 확장할 수 있다.

      ◦ 다중 사이트 관리 : 하나의 프로그램 내에서 여러 개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다.

      인디자인의 HTML5 내보내기 기능

      • 기능 : 인디자인에서 작업한 디자인 문서를 웹 페이지 형식인 HTML5로 저장하는 기능.

      • 장점 : 과거와 달리, 최신 버전에서는 "굉장히 자연스럽게 화면에 표기되는 형태"로 결과물이 출력된다.

      • 한계 :

      ◦ 도형과 텍스트가 복잡하게 섞인 경우, 배경 이미지가 포함된 고정된 사이즈의 형태로 내보내질 수 있다.

      ◦ 생성된 HTML을 워드프레스에 직접 통합하는 대신, 아이프레임(iframe)을 통해 페이지 위에 출력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호환성을 확보했다.

      MPL 퍼블리셔 (MPL Publisher) 플러그인

      • 정의 : 워드프레스에 작성된 글들을 모아 전자책으로 변환해주는 무료 플러그인.

      • 주요 기능 :

      ◦ 포맷 변환 : EPUB 2, EPUB 3, 마크다운(Markdown) 등 다양한 전자책 포맷으로 내보낼 수 있다.

      ◦ 메타데이터 관리 : 아마존 URL 등 전자책 유통에 필요한 메타 정보를 입력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 오디오북 제작 : 오디오 파일을 추가하면 오디오북 형태로도 제작이 가능하다.

      ◦ 무료 기반 : 핵심 기능은 모두 무료로 제공되며, 프리미엄 버전은 더 많은 테마(템플릿)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기타 언급된 도구

      • 시길(Sigil) : 목차 편집 등 보다 전문적인 전자책 편집 작업에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언급되었다.

      • 옵시디언(Obsidian), 바이트프레스(BytePress), 도키사우러스(Docusaurus) : 마크다운 기반의 문서 및 전자책 제작 도구의 예시로, 콘텐츠를 다루는 다양한 방식이 존재함을 시사한다.

      블로그 글에서 전자책까지 초고속 제작 방법 – 07:02
      — 봄봄스쿨

      3. 핵심 주장 및 제언

      본 워크플로우 제시는 단순한 기술 소개를 넘어, 전자책 제작에 대한 근본적인 인식 전환을 촉구한다.

      인식의 전환: "완벽한 복제"가 아닌 "효율적 변환"

      "epub을 만드는 거 자체는 인디자인에서 똑같이 만들겠다라는 생각만 조금 바꾸시면 훨씬 더 쉽게 빨리 만드실 수 있습니다."

      가장 핵심적인 주장은 인디자인의 시각적 디자인을 전자책에서 100% 동일하게 구현하려는 목표를 버려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인식의 전환은 제작 과정을 극적으로 단순화하고 속도를 높이는 열쇠가 된다. 잘 만드는 것보다 '만드는 것 자체'의 장벽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콘텐츠 재활용과 빠른 실행의 중요성

      "빨리 뭔가를 하고 그다음에 나중에 업데이트를 해야 되겠다라고 생각하시면 우선은 해 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방법론은 블로그나 카페 등 이미 존재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손쉽게 전자책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다. 특히 정부 지원 사업 등 빠른 결과물이 필요한 경우, 완벽을 추구하며 학습에만 시간을 보내기보다 우선 실행에 옮기고 나중에 보완하는 접근 방식이 더 효과적이라고 강조한다. 플러그인에 내장된 유효성 검사기 등을 활용하면 기술적 고민 없이 규격에 맞는 전자책을 즉시 생산할 수 있다.

      전자책 제작의 민주화

      다양한 무료 도구와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전자책 제작은 더 이상 전문가의 영역이 아니다. 이 프로세스는 누구나 자신의 콘텐츠를 가지고 전자책을 만들고, 다른 사람들과 협업하여 다양한 유형의 결과물을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는 콘텐츠 제작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더 빠르고 폭넓게 확산시킬 수 있는 강력한 수단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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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dmin

      책공장에서 운영진이 이야기한 몇가지 책공장 출판학교 플랫폼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한 권의 책 이라는 강의 서비스와 인터뷰를 중심으로 하는 교육 거래소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AI로 출판 전반에 대한 프로세스를 정리하고 실제 1인 출판사의 창업과 관련 도서를 모니터링하고 성장시키는 시뮬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는 ERP도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 다음은 한 권의 책을 만드신 모든 출판사 회원이 강의를 등록할 수 있게 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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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 책을 한 권 구매하시면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제작에 따른 모든 이야기를 담은 출판사가 비싸게 작업을 했건 인쇄사고가 나서 작업비용이 올라갔건 우여곡절이 있는 책에 대해서 비하인드를 풀어주는 협업의 진짜 이야기를 판매할 생각입니다. 기획단계에서 실제 실무까지 모든 데이터도 함께

      현재 책공장에서 부족한 점이 바로 이 부분이라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있지만 공개를 하지 않아 사람들이 실패를 반복하고 같은 질문을 또 하게 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양장을 한 출판사, 제작이 특별한 제품을 만든 교구 출판사, 세상의 모든 책의 결과물은 그 과정이 다릅니다.

      링제본, KC, 기타 각기 다른 책을 내기때문에 책 한 권+ 강의(서버비용) 정도에 책공장에서도 제작노하우 인디자인 데이터(템플릿) 등의 부가 부분을 판매하는 마켓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영상 및 문서 그리고 실제 작업한 업체, 명세서, 견적서, 지류대 같은 것을 보여줄 생각입니다. (물론 일부 가리기도 하겠지만)

      실제 책 + 강의 + 데이터를 제공할 부분이 되면 제작에 대한 고민, 판매 마케팅 고민을 줄일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앞으로 새로 제작할 도서에 대한 후원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텀블벅, 와디즈 보다 현업에서 종사하는 분들을 지원하는 Give&Take 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길게 보면 책공장에서도 충분히 펀딩도 가능할 것입니다. 그게 앞으로 이 책을 만드는 모든 과정을 공유하겠다 하고 펀딩을 받는 교육과정이 될 것이고 과정을 매번 올리는 것으로 서로 독려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정확히는 프로젝트를 후원하는 패트레온을 모델로 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면 책 제작의 완성도와 고민한 부분을 실제 책을 받아보면서 그 과정의 고민과 시간의 기록을 한권의 책 이라는 강의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빨리빨리 했어야 하는데 게으름은 아니고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책공장이 진화할 시점이라고 생각되어 공론의 장으로 올리게 됩니다.

      모든 출판사가 참여가능하고 한 권의 실제 책이 있으면 더 좋겠습니다.

      의견주세요. https://cafe.naver.com/bookfactory/179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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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admin

      제본 목업을 3D로 만들어서 서점 도서데이터랑 연결해서 똑같게 만든 중입니다. 그동안 영상찍기도 이제 지쳤는데 이제 목업을 온라인에서 돌리고 제어할 수 있는 코드를 넣어서 외부에서 브라우저를 100% 컨트롤 할 수 있고 이미지도 지정한 대로 바꿀 수 있고 3D 모션을 해놓은대로 움직임 책없어도 서평용 영상을 계속 뽑아낼 수 있게 작업을 했습니다.

      얼마전에 올린 3D 타이틀 만드는 것의 연장선으로 이번엔

      %EC%8A%A4%ED%81%AC%EB%A6%B0%EC%83%B7_2025-08-16_%EC%98%A4%ED%9B%84_4.21.32.png?type=w1600

      제본별 목업 만드는 프로그램을 지금까지 했습니다.

      책을 만들 때 반드시 알아야 할 제본... 그걸 3D로 목업을 해보거나 제본 학습 시뮬레이터를 만들었습니다. 이 전에 영상녹화 기능을 포함해서 무선, 중철, 사철, 양장, 마루양장, 각양장 + 링제본 3D 목업이 나옵니다. 아직 100%라고 말할순 없지만 서가에 있는 책을 거의 100% 흉내낼 수 있을 정도는 됐습니다.

      도서 제본 3D 시뮬레이터 무선, 중철, 사철, 양장, 마루양장, 각양장 + 링제본 3D 목업 – 13:20
      — 봄봄스쿨

      이제 인디자인으로 책만들때 사이즈 싸바리 속지 면지 등등 3D로 주의할 점이 함께 나오는 교육영상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책 한권의 이야기는 계속

      https://www.argo9.com/ 책팔이 그만두고 영상제작을 업으로 삼아야 할거 같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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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admin

      하이브리드 만다라트 생성기 Gemini 가 먼저 일처리를 하고 다시 Gemma3n:e4b 로 확장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사무실 컴퓨터로 청크 해서 나눠 해설을 합니다. 상세페이지 생성기를 만들고 영상 확장 서평분석, 서지분석, 가격분석 등을 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2025-07-09 오후 1.19.58.png

      https://youtu.be/nmVQWiMuB1Q
      도서정보와 과거 판매도서 이력을 추적해서 서평을 분석해서 영상으로 만드는게 요즘 제가 하고있는 일입니다. 사실 API 돈내고 쓰면 편해요 ^^

      하이브리드 만다라트 생성기 – 05:36
      — 봄봄스쿨

      https://a1bbs.com

      이제 생성된 만다라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복잡한 뉴스, 책정보 등등 생성하면 보기 좋게 정리가 됩니다. 고유 URL 을 붙이거나 몇가지 정리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원래 개인이 글쓰기 한 다음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하는게 목적입니다.

      스크린샷 2025-07-10 오전 10.45.21.png

      - 사실 소설의 한 페이지나 연재분량을 넣으면 어떤 일이 발생하고 있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관계도 같은 부분도 작업중이며 소설, 캐릭터 생성도 준비중입니다. 단 gemeni API(무료) 를 입력하셔야 더 훌륭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고 다른 사람과 함께 만다라트를 공유하여 데이터 낭비, 전력낭비를 줄이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기사가 있고 덧글을 다 긁어서 집어 넣으면 찬반에 대한 의견이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고 기사를 다양한 시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2025-07-10 오전 11.11.18.png

      제가 여러 아이디어를 만든 커뮤니티가 있었는데 AI가 도움이 될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다만 신뢰는 안하고 있습니다. ^^

      만다라트는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으로 개발되었으며 서버단 작업을 해서 공유하는 형태를 만든 이유는 혼자 만들어서 사용한 정보가 아깝기도 하고 무료로 제공되는 API를 잘 이용하면 진짜 AI강국이 되지 않을까요? 전국민이 구글 무료부분을 잘 사용하면 응?!?

      저는 출판사를 하지만 책 읽는 방식을 아예 바꾸려고 이런 뷰어를 epub 으로 구현중입니다. 로컬에서 gemma 3 api를 직접 호출하게 해서 페이지별로 책을 더 재미있는 방식으로 보여주는 것을 상상하고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은 더 많지만 우선 만다라트만 먼저 끝내구요~

      https://a1bbs.com

      그사이 업데이트 만다라트가 엑셀로 출력됩니다. 바로 인디자인에서 생성하는 것도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현재 SVG로 출력하게 한 부분은 글자를 선택하게 만들었는데 SVG특성상 폰트 아웃라인을 따서 작업해야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Canva에 맞춰서 SVG를 만들어야 서비스로 써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일단 이정도만 하고 엑셀로 생성하고 QR-code를 넣어서 생성하기 때문에 원문과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음 (수정된 것도)

      대충 만다라트로 특정 정보를 위키를 만들 수 있고 책 챕터를 정리하고 해설하는게 가능합니다. 이제 1개 한 것이고 비즈니스모델 제너레이션이나 사람들이 좋아하는 주식, 투자 기타등등도 이미 해본게 있으니까 옮겨가면 되겠죠?

      애니메이션이랑 9블록 단위로 카드뉴스를 만든다거나 확장성은 꽤 있습니다. 현재 남들이 뭐 사고 있는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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