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신화동물접기백과
제 목 : 신화동물접기백과
저 자 : 존 몬트롤
역 자 : 신승미
펴낸 곳 : 아르고나인
판 형 : 182*235
면 수 : 160
발행일 : 2012년 5월 30일
정 가 : 12,800원
I S B N : 978-89-97227-44-0 13630
————————————————————————
1. 책 소개
집중력과 창의력이 쑥쑥!
창조적인 종이접기로 여가 시간을 더욱 알차게!
퇴근 후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이 없을까 고심 중인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자니 좀 부담스럽고, 밖으로 나가 스포츠를 즐기자니 이래저래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고. 그렇다고 거실에 앉아 멍하니 텔레비전을 보고 있는 건 어쩐지 시간을 낭비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이런 사람들에게 딱 어울리는 취미가 바로 종이접기다.
아직도 종이접기가 어린이들이나 하는 놀이쯤으로 여기는 사람이 많은데, 천만에 말씀이다. 종이접기를 하는 데 요구되는 정교한 손놀림은 집중력을 높여주는 한편 뇌를 자극해 지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색색의 종이를 접어보면서 색채감을 익힐 수 있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종이접기를 하면서 창의력을 기를 수도 있다. 한 방송에 출연한 가수 김건모 씨가 최근 종이접기에 취미를 붙였다고 밝혀 화제가 된 적이 있다. 공연에 대한 부담이나 긴장으로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할 때 종이접기에 집중하면서 마음을 가라앉히곤 한다는 것이다. 또, 할리우드 스타인 제시카 알바는 친구들과 함께한 파티에서 자신이 직접 접은 종이접기 작품을 선보여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렇듯 종이접기는 이제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 또한 즐길 수 있는 취미 문화로 자리 잡았다. 큰 지출 없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취미 활동을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창조적인 종이접기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지금까지의 시시한 종이접기는 잊어라!
환상의 세계 속 매력적인 동물들을 만나보자!
<신화동물접기백과>는 동양의 황도십이궁이라고 할 수 있는 십이지와 서양의 고대신화에 등장하는 동물을 직접 접어볼 수 있는 책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종이접기 도서들이 간단한 동식물이나 사물을 만드는 데 그쳤다면 이 책에서는 쥐, 소, 호랑이 등 시간과 방위를 수호하는 열두 동물과 함께 유니콘, 켄타우로스, 와이번 등 26가지 이상의 신화 속 동물을 만들 수 있다. 종이학처럼 흔한 동물 접기에 질린 사람이라면 신선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난이도 역시 기초에서부터 고급까지 단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해 볼 수 있다. 초보자라면 카드 슈트처럼 난이도가 쉬운 과제에 도전하면서 종이접기에 입문하고, 어느 정도 능숙한 사람이라면 ‘머리 셋 달린 용’과 같이 수준 높은 종이접기를 통해 실력을 기를 수 있다.
저자인 존 몬트롤(John montroll)은 현직 수학 교사이자 로버트 J 랭과 더불어 미국에서 손꼽히는 유명 종이접기 작가다. 수학 교사라는 직업적 특성을 살려 정확하고 꼼꼼한 계산을 바탕으로 종이접기 작품을 설계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책에 실린 그의 작품들 역시 그런 성향이 잘 나타나 있다. 세계적인 종이접기 전문가의 작품답게 처음 종이접기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좀 복잡하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섬세하게 그려진 도면을 놓치지 않고 차근차근 따라 하다보면 무리 없이 완성할 수 있다. 더불어 자신의 수준이 한층 높아졌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제 누구나 접는 시시한 종이접기는 그만두자. 주위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을 멋진 작품을 만드는 데 하루 30분이면 충분하다. <신화동물접기백과>를 통해 상상 속에 존재하는 동물을 현실 세계로 불러내 보자.
3. 목차
여는 글
기호
기본 종이접기
다이아몬드 / 하트 / 스페이드 / 클럽
십이지
쥐 / 소 / 호랑이 / 토끼 / 용 / 뱀 / 말 / 양 / 원숭이 / 닭 / 개 / 돼지
신화 속 동물
큰 바다뱀 / 유니콘 / 켄타우로스 / 그리핀 / 페가수스 / 케르베로스 / 와이번 / 서양 용 / 키메라 / 머리 셋 달린 용
4. 저자 소개
저자 | 존 몬트롤(John montroll)
존 몬트롤은 미국의 유명 종이접기 작가이자 수학 교사로 로버트 J 랭과 더불어 종이접기 수학적인 연구의 양대 산맥으로 불린다. 그는 6살 때부터 동물 종이접기를 창작하기 시작했다. 12살에는 미국 오리가미 센터의 멤버로 등록, 본격적인 작가 활동을 시작했으며 14살이 되던 해에 처음으로 오리가미 컨벤션에 참석하여 유명세를 얻었다. 그의 종이접기는 수학적인 계산을 이용한 것이 특징으로, 난이도가 제법 있는 편이다.
역자 | 신승미
조선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뉴질랜드 유니텍대학교에서 관광과 레저를 전공했다. 오랫동안 잡지사의 기자로 활동했으며 현장에서 터득한 지식과 노하우로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우리말로 옮겨왔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 <우리 강아지, 이럴 땐 어쩌죠?>, <디렉터 딜레마>, <최강 프레젠테이션 기술>, <감정활용의 기술> 등이 있다.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대신동 90-1 국제빌딩 2층
전화 | 070-7535-2958
팩스 | 0505-220-2958
e-mail | atmark@argo9.com
Home page | http://www.argo9.com
신화동물접기백과 : 가슴 뛰는 상상 속 동물들이 한 자리에|12800 |9788997227440 |
아르고나인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