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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그레이스 펜슬을 이용해서 폰트만들기

blender4.3.1 그레이스 펜슬을 이용해서 만화 효과음 폰트 만드는 방법을 연구를 하다가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조합형 SVG 데이터를 하나씩 3D로 만들어서 각도가 변경되면 초, 중, 종성 모두 변경시켜 만화효과를 새롭게 만들어 볼 생각이었고 파이썬으로 제작하면 될거 같습니다.

원래 데이터드리븐 용으로 만들었던게 있고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프로그램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하고 그 전에 수작업을 해봤습니다. 

폰트로 만든건 아니지만 3D로 각도별로 출력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이라 일단 그레이스펜슬로 그린 것을 기준으로 스크립트 생성을 하고 있습니다. SVG로 출력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보고 있고 이것저것 다 검토중입니다.

한글, 한자가 함께 나오고 파티클 영상효과를 2D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해보려고 하는데 잘 하면 틱톡이나 유튜브 용도로 만들어볼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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